누구나 한번쯤 세계여행을 하고 싶은 꿈을 꾸지만 국내여행 한번 가는 것도 쉽지가 않은데요. 여행을 계획하시거나 평소 여러 나라에 대해 알고 싶은 분은 구글어스 다운로드 추천드립니다.

구글어스 (Google Earth)는 지구와 세계를 탐색할 수 있게 해주는 데스크탑 프로그램인데요. 단순히 위성사진을 보여주는 것 뿐만 아니라 지형과 3D로 재현된 거리이미지도 보여줘서 검색하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요즘 세계 거리뷰를 볼 수 있는 앱들이 나오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구글어스가 사용하기 편하고 여행하고 싶은 나라를 검색하면, 사진뿐만 아니라 그 지형의 정보에 대해 알려줘서 교육용으로도 좋은 것 같네요



유명한 곳들은 파노라마 형식으로 촬영된 거리 사진도 볼 수 있어서 마치 직접 탐색하는 느낌도 드는데요. 아직 세계 모든 곳의 거리뷰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다른 유사한 애플리케이션보다 정보가 다양해서 구글어스 다운로드하고 평소 궁금했던 북한, 독도, 뉴욕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구글어스 다운로드는 간편합니다. 네이버나 구글 검색창에서 구글어스 다운로드라고 입력하면 해당링크로 갈 수 있습니다. (www.google.com/intl/ko/earth/desktop/)



구글어스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PC: Windows 7 이상 

Mac: Mac OS X 10.8 이상 

Linux: LSB 4.1(Linux Standard Base) 라이브러리 컴퓨터 사양이 필요하고, 인터넷 연결이 되어있어야 실행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기 귀찮으시다면, 구글어스라고만 검색하면 크롬에서 온라인으로 사용할 수가 있는데, 인터넷이 느리면 로딩시간이 긴 단점이 있습니다.





구글어스를 실행하면 지구가 돌아가는 모습이 보이는데, 왼쪽창에 가고 싶은 곳을 검색하면 마치 그곳에 이동하는 듯한 직관적인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세계를 확대경으로 들여다보는 느낌과도 비슷한 것 같은데, 직접 다운로드 해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아실거예요.








구글어스가 북한의 거리뷰도 제공하고 있을지 궁금했는데, 아쉽게도 거리뷰는 제공을 안 하지만, 위성 지형사진과 북한의 지역 정보는 검색할 수 있었습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지형은 이렇게 생겼다고 하네요







독도는 파노라마 사진도 볼 수 있는데,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되어야 한다고 해서 아쉽게도 저는 보지 못했는데요. 파노라마 사진을 못 봐도, 독도의 정보와 지형사진은 쉽게 검색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독도가 일본땅이라고 표기되어 있었다고 하는데, 대한민국 땅 독도라고 수정되었네요. 










뉴욕은 누구나 한번쯤 가고 싶어하는 관광 명소죠. 평소 궁금했던 뉴욕 센트럴파크 위성사진과 거리뷰까지 볼 수 있다니 간접적으로 여행가는 느낌이 드네요.


2018년 황금연휴는 

2.15 (토)~18(수) : 연속4일 

5.5 (토) ~ 7일(월) : 연속 3일 

9.22 (토) ~ 26 (수): 연속 5일인데


구글어스 다운받고 가고싶은 나라 검색도 해보면서 여행계획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