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의 트렌드 정보 커뮤니티 & 리서치 회사 트렌드헌터에서 우리나라 중소기업 코즈볼(Cosball)을 글로벌 'Top 100 Tech Trends for 2020' 1위에 선정했습니다. 트렌드헌터에서는 Popularity(인기도), Activity(활동도), Freshness(신선도)의 종합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트렌드 순위를 결정하는데, 코즈볼(Cosball)이 10점 만점에 8.8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아 이슈가 되었는데요. 삼성은 33위 LG전자는 96위라고 하는데, 국내 소비자들에게 아직 다소 생소한 코즈볼(Cosball)이 어떻게 올해 주목되는 트렌드 1위로 그 이름을 알릴 수 있었을까요?

 

 

트렌드헌터 'Top 100 Tech Trends for 2020' 1위, 코즈볼(Cosball)

 

 

Popularity(인기도) :

1. 트렌드에 앞선 프리미엄 맞춤형 화장품

2020년 올해 화장품 시장 생존 전략은 '해외', '프리미엄', '차별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코즈볼은 이 전략에 딱 맞는 세계 최초 개인별 매일 맞춤 화장품을 개발하였는데요. 코즈볼 앱을 통해 자신의 피부를 측정하면 인공지능이 분석하여 맞춤별로 화장품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제 피부과에 가지 않아도 본인의 피부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쓸 수 있다니 프리미엄+차별화를 찾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2. 환경을 생각한 착한 화장품

몇 년전부터 계속 친환경제품이 트렌드로 뜨고 있죠. 최근 '자원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자원 재활용법)' 개정안으로 인해 앞으로는 재활용이 어려운 플라스틱 용기 사용은 중단해야 하고 이를 시행하지 않을 경우 환경개선부담금을 최대 30% 초과 부담해야 합니다. 이 법으로 인해 국내 많은 화장품 회사들이 용기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죠. 코즈볼(Cosball)은 국내 화장품 업계가 사용하지 않은 신소재 뉴플라스틱 용기, 뉴플라스틱Q를 개발하였습니다. 이 용기는 자연에서 100% 생분해되는 친환경 제품이기 때문에 환경호르몬과 쓰레기 문제 걱정이 없습니다.

 

 

 

3. 기존 화장품과의 차별화

화장품 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불편한 진실을 알고 계신가요? 대부분의 화장품은 70%이상 물로 이루어져 있고, 이 물에 유분을 섞이게 하기 위해 유화제, 분산제 등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수개월 동안 변질되지 않게 하기 위해 방부제도 들어가죠. 피부의 건강을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어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즈볼(Cosball)은 이러한 문제가 될 수 있는 유해물질이 들어가지 않아요. 독보적인 천연방부시스템을 개발했기 때문에 변질될 걱정도 없습니다. 저는 아토피를 가지고 있는 민감한 피부라 시중에 있는 화장품을 잘 못 쓰면 얼굴에 트러블이 나서 몇 주동안 고생을 하는데요. 코즈볼(Cosball)이 정식 출시 전에 먼저 나온 샘플, 비포 더 코즈볼 (Before the Cosball) 화장품을 써 보니 확실히 화학성분으로 인한 피부의 자극이 전혀 없어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코즈볼(Cosball) 정식 출시일이 2020년 11월 11일인데, 이때 나오는 코즈볼은 그 성분이 더 업그레이드된다고 합니다.

 

 

 

코즈볼 (Cosball) 세계최초 매일 맞춤 화장품

 

 

 

Activity (활동도):

1. 장인상 대표 

Activity(활동도)는 전문성이 기반이 되어야겠죠. 코즈볼 장인상 회장은 국내 피부관리사자격증 제도를 도입한 분으로, 26년 동안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활발히 혁신적인 화장품을 개발 및 제조하고 있습니다.

 

장인상 박사 주요 업적

- 미국 CRL 아시아 총괄사장

- 대한 에스테틱 학회 사무총장 역임

- 대한 화장품 공업협회 사무국장 역임

- 이태리 INDENA사 동양인 최초 연구원

- 화장품 연구개발사 (주)3DScoslab 대표

- 화장품 제조사 (주)3DScostech 대표

- 루안코리아 기술 고문

- 쏠렉 Judith Leiber 전문경영 CEO

- 3000여개 병, 의원 Medical 전용 제품 납품

- 5000여개 에스테틱 샵 전용 제품 납품

- 성형외과 대상 연 3만여 명의 Medical 전용 화장품 교육

 

 

2. 해외에서 인증받은 코즈볼(Cosball)

코즈볼(Cosball)은 세계 최초 개인별 매일 맞품 화장품으로 국제 특허를 받았고, 친환경 뉴플라스틱Q 용기로 벨기에 TUV인증기관에서 'OK Compost Industrial (퇴비화 조건 생분해성 인증)'과 'OK Biodegradable Marine (해양 생분해성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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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

국제출원번호: PCT/KR2019/02274

발행기관: 대한민국 특허청

국제특허선행조사일: 2018년 9월 21일

국제출원일:  2019년 9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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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인증

TA8011601656

벨기에 TUV인증, 'OK Compost Industrial (퇴비화 조건 생분해성 인증)'

 

TA8061802814

벨기에 TUV인증, 'OK Biodegradable Marine (해양 생분해성 인증)' 획득

 

 

 

 

코즈볼 샘플, 비포 더 코즈볼 (Before the Cosball)

 

 

 

 

3.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인정받은 코즈볼 연구소

코즈볼 연구소는 2010년에 이미 세계 최초 태아양수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출시와 2014년 글로벌 최초 VDS방식 수증기 마스크 개발로 그 혁신적인 기술력을 알렸습니다. 세포활성화 원료로 알려진 명품 화장품 주디스리버 코스메틱 개발 업체로도 선정되었죠. 코즈볼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진실된 화장품 성분으로 세계 최초의 화장품을 만드는 회사'라고 표현할 수 있겠죠?

 

 

코즈볼 연구소 연혁

- 2019 코즈볼 연구소 설립 / 코즈볼 6차 샘플 개발

- 2018 싱가폴 JISTD 재단 설립 / CDSD 법인 설립

- 2017 주디스리버 화장품 (Judith Leiber) 개발 업체 선정

- 2015 (주)3DS 코즈텍 공장 설립

- 2014 세계최초 VDS방식 수증기 마스크 특허 획득

- 2013 (주)코즈랩 설립: 뷰티아카데미 강좌개설

- 2010 OEM/ODM 전문제품출시 / 세계 최초 태아양수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출시

- 2008 대한 에스테틱 학회 공식 주관사

- 2007 메디칼 스킨케어 CRC설립 / MTS 아시아 7개국 딜러 계약

- 2005 MTS 독점 판매권 클리닉칼 레졸루션 설립

 

 

 

코즈볼 소개 영상

 

 

Freshness (신선도): 코즈볼 토큰(COSBALL Token)

코즈볼(Cosball)은 화장품+블록체인을 접목, 코즈볼 화장품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코즈볼 토큰 (COSBALL Token) 암호화폐를 도입하였습니다. 꼭 암호화폐로만 구매할 수 있는 건 아니고 현금이나 카드로도 코즈볼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코즈볼토큰이 신선한 이유는 전 세계 사람들이 결제 시 겪을 수 있는 장벽을 최소화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코즈볼앱을 통해 사용자가 피부정보를 제공하면 코즈볼토큰을 채굴 할 수 있다고 하니, 회사와 소비자 서로에게 이로운 마케팅 시스템이라 할 수 있죠. 2019년도에 암호화폐의 의 급부상과 더불어 해킹, 유명 거래소 대표 먹튀까지 좋지 않은 일도 있었지만, 앞으로 선진국가 정부들은 주도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암호화폐 자금세탁방지와 개인정보를 위한 국제적인 규제도 논의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암호화폐 거래는 더욱 상승할 것입니다. 코즈볼(Cosball)은 국내 화장품 기업 중 유일하게 디지털 화폐를 도입하였고, 단순히 투자의 개념이 아닌 상용화되는 암호화폐를 소비자들에게 공급해준다는 점에서 앞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코스메틱 분야의 선도두자가 될 것입니다.

 

 

해외 최대 규모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Amazon.com에 'Korean'이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브랜드의 한국 화장품이 제일 먼저 검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국내 화장품 산업은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고, K뷰티 트렌드에 영향을 받아 전 세계에서 한국 화장품에 주목하고 있죠. 그 중심에서 미래 고객 니즈를 파악하는 혁신적인 기술 + 친환경 + 디지털 화폐 시스템으로 코즈볼(Cosball)이 세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입니다. BTS 방탄소년단이 해외에서 그 예술성을 인정받아 한국을 주목하게 한 것처럼, 코즈볼이 K뷰티의 중심에서 대한민국을 더욱 알리길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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